카테고리 없음

HRCap [에이치알캡] 2023년도 HRCap 경영과제 및 실행목표

hrcap2020 2023. 1. 4. 01:17

HRCap CEO's 2023 New Year Message

Written by HRCap Inc.

January 3, 2023

 

HRCap CEO Andrew Sungsoo Kim

 

1.     서두

  • 펜데믹이후 업무환경이 효율성 및 생산성 극대화 변화모드로 바뀌면서 생존위기 및 비상경영체제 모드가 일상 생활화
  • 업무환경: 세대교체, 고객/직원경험, 디지털전환, 성과위주, 하이브리드, 머신러닝, 워라벨, 에자일, 미래투자(사업.지역.인재), 핵심인재채용유지 등
  • 불확실한 글로벌 불경기생존 위한 사업 및 인력 구조 전면개편
    • 위기극복과 미래준비를 동시에 해야 하는 전략과 철저한 준비가 생존의 관건
    • 승부사업 선택 과감한 실행력에 올인하는 에자일(Agile) 조직구조
  • HRCap
    • 외부: 글로벌 인재시장과 고객사업 변화에 선제적 대응, 소통, 신뢰관계 유지
    • 내부: 고객가치경험, 디지털플렛폼 기반조성, 사업기반 조직경쟁력 보유   
    • 2023 경영방침을 맞춤형 고객경험을 통한 가치창조 지털 CRM 플렛폼 집중의 해 (플렛폼 명칭을 ‘HR Magnet’라고 명명) 설정

 

2.     3 경영과제

 

(1) 경영과제 1 :  디지털 CRM 플렛폼 집중의 고객가치 확대 및 성과관리 극대화

  • 실행목표1 : CRM 통합관리 및 현장중심 맞춤형 고객경험 소통 솔루션 제공
    • 고객소통 만족도 제고 및 고객접점(Touch point) 활동의 CRM 통합관리
    • 솔루션제공의 Job 컨설팅 인사관리 서비스 상품 개발 확보
  • 실행목표 2 :  충성고객 절대 만족 및 우량고객 발굴을 통한 글로벌시장 확장
    • 충성고객 응대 서비스결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략 실행력 강화
    • 휴면(Inactive)고객 서비스 부활, 우량고객 발굴확보 사업성과 극대화

 

 (2) 경영과제 2 :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정보 및 브랜드 가치 집중관리

  • 실행목표 3 :  디지털마케팅 총괄 조직을 통한 HR시장/고객관리 경쟁력 강화
    • Value Chain 전분야에 CRM 및 DX 정보 관리 및 빅데이터 작업
      • 사업 서비스 상품 :  고객/직원경험, ERP, 각종 SNS 활동
      • 업무 프로세스 시스템 : 업무관리, 소통보고체계, 화상미팅
      • 조직역량 브랜드 가치 :  리더쉽, 조직문화, 성과관리, 인재육성
    • 디지털플랫폼 DX/AI 빅데이터 준비 : 전담조직,비즈니스파트너 등
  • 실행목표 4 :  CRM 업무시스템 집중 운용과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 지속관리
    • 디지털 정보관리 업무소통센터 강화 잡마켓 리더 인지도 지속적 유지
    • 다양한CSR캠페인 활동을 통한 동반성장 가치창조 브랜드 이미지 제고

 

 

(3) 경영과제 3 :  양질의 조직역량 다양화 및 팀별 Agile 책임경영 조직문화 정착

  • 실행목표 5 :  Agile 조직 개인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지원 및 조직 경쟁력 확충
    • 팀별 양질의 프로인재 200% 발굴 확보 Agile 조직 경쟁력 강화
    • 개별 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습지원 트레이닝 상시화
  • 실행목표 6 :  리더 및 프로인재 육성/발탁의 성과중심 경영책임문화 정착화
    • 변화를 주도하는 전문성과 잠재력을 겸비한 사업 경영 책임 리더육성
      • 사업안목, 고객소통, 과감한 도전, 빠른 혁신, 문제해결Solutions
    • 프로인재 적극확보/집중육성/발탁인사의 성과중심 조직문화 구현
      • 성과마인드, 학습력, 열정, 전문분야 Detail, 소통스킬, 승부근성         

 

3.     당부사항

  • 2023년은 글로벌 인재시장에서 주류Executive Search Firm 기업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독보적인 아시아계 최고의 Total HR Solutions Provider’ 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구축하고 리더쉽을 발휘하자.
  • “Magnet (마그네트, 자석)” 처럼 고객들에게 끌리는, 고객을 끌어당기는 신뢰/주도/ 포용/밀착/상생/시너지 같은 매력의 Icon “HR Magnet(마그네트)”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도록 Brand 관리에 힘쓰자.
    • 글로벌 HR스탠다드 선도역할: 시장고객, 서비스,  인재역량, 디지털시스템
    • 디지털 CRM 플렛폼 중심의 맞춤형 고객만족 차별화 경쟁력 제고 : 시장환경변화/고객경험/전략/프로세스/시스템/서비스상품/양질인재
    • 사회적 책임과 CSR역할수행: 고객 맞춤형 채용시스템과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선도, 시장창조, 부가가치 시너지 창출   
    • 고객감동과 신뢰 동반자 관계 지속관리: 다양한 디지털 플렛폼과 SNS활용을 통해 개인에게는 생애가치 창조를, 기업에게는 기대와 수요에 최적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각각 제공하는 고객 상생전략 동반관계 유지노력

 

4.     마무리

  •  글로벌 생존시장의 진정한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한경쟁 승자독식의 새로운 게임 룰을 수용하고 시장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량, 경쟁력을 구비해야 함
    • (Key: 고객경험 만족, 디지털 전환, 미래혁신도전 패러다임, 전문프로 역량)
  • 고객경험을 통한 고객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미래 성장준비를 위해서는 현장중심의 고객맞춤형 최상의 서비스, 최신의 디지털 시스템, 최고의 전문가, 최대의 브랜드를 유지관리해야 함
    • (Key: 미래지속 성장 가능한 HRCap만의 경쟁력 DNA 갖추고, Agile조직 성장 생태계/Eco System시장조성을 통해서 업계의 절대강자로 글로벌 1 도전)
  • 끝으로 2023년 경영과제 달성과 조직 속에서 개인비전을 함께 실현시켜 나가는 시장선도 디지털 HR 컨설팅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여러분의 자발적인 도전정신과 동참의식 그리고 자석(Magnet)같은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위기를 관리하면서 혁신성장해 주시기를 바라며, 각자 심신건강과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바람.

 

Source: HRCap